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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두기 단계 조정해도 통행량 감소는 적다..새로운 정책방향 필요

- 한국교통연구원, 모빌리티 빅데이터를 활용해 거리두기에 따른 통행량 감소 폭 분석 -

 

□ 한국교통연구원(원장 오재학)은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국민들의 통행량이 감소하는 폭이 급격히 줄어든 상태로 판단된다고 밝혔음.

 

□ 한국교통연구원은 모빌리티 빅데이터를 활용해 거리두기 단계조정에 따른 통행량 감소 정도를 코로나19 3차 대유행 전후(2020.10~2021.5), 4차 대유행  전후(2021.6~2021.11), 5차 대유행 전후(2021.12~2022.1) 등 3개 시기로 나누어 분석함.

 

ㅇ 지난 3차 대유행 기간 동안 거리두기 단계의 상향 조정으로 1주일 기준 최대 약 28만 통행까지 감소하면서 그 영향력은 약 16주 간 지속된 것으로 분석됨.

 


 

ㅇ 4차 대유행 기간 동안에는 거리두기 단계의 상향 조정으로 1주일 기준 최대 약 22만 통행까지 감소하면서 그 영향력은 약 6주 간 지속된 것으로 분석됨.

 


 

ㅇ 하지만, 5차 대유행 동안에는 거리두기 단계변화에도 통행량이 뚜렷하게 감소되는 경향은 확인되지 않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