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
- 한국교통연구원,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수요자 맞춤형 상담회 개최 -
- 10월 25일 ‘빅스퀘어 유니언 맞춤형 데이터 구매상담회’ 개최
□ 한국교통연구원(원장 오재학)은 국내 데이터 산업 활성화와 데이터 수요 발굴을 위해 오는 25일 서울 aT센터에서 ‘빅스퀘어 유니언 맞춤형 데이터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 ‘빅스퀘어 유니언’은 작년 9월 출범한 국내 최초 공공·민간 데이터플랫폼 연합체로 국내 빅데이터 생태계 조성과 디지털 경제 선도를 위해 ▲교통(한국교통연구원) ▲ 농식품(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산림(한국임업진흥원) ▲ 환경(한국수자원공사) ▲유통·소비(KDX한국데이터거래소) 5개 산업 분야 기관 간 협약을 맺고 NetZero서비스 공모제, 구매상담회, 데이터 설명회 등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 중이다.
◦ ‘빅스퀘어 유니언 맞춤형 데이터 구매상담회’는 5개의 빅데이터 플랫폼*과 데이터 기업 39곳이 참여하며, 교통 분야에서는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주)아이나비시스템즈’, ‘코리아크레딧뷰로’ 등 8곳이 참여한다. 참여 기업은 데이터 활용 및 신사업 발굴에 관심 있는 기업, 예비 창업인 등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 국가교통데이터오픈마켓, KADX 농식품빅데이터거래소, 산림빅데이터거래소, KDX한국데이터거래소, 환경 빅데이터 플랫폼
◦ 이번 데이터 상담회에서는 데이터 수요자와 1:1 상담으로 기존에 판매 중인 데이터 상품이 아닌 가공된 형태의 수요자 맞춤형 데이터 상품도 구매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수요자가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컨설팅 등 데이터 약자에 대한 지원활동을 수행한다.
◦ 데이터 구매상담회 참가 신청은 데이터 융합·활용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접수와 상담회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빅스퀘어 유니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bigsquare-union.kr).
□ 한편, 데이터 구매상담회 연계 행사로 빅데이터 활용 탄소중립(Net Zero) 공모전 시상식과 데이터 설명회를 진행하여 데이터 우수 활용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 첨부파일
-
221020 한국교통연구원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상담회 개최(보도자료).hwp

한국교통연구원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으로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 정보에 대해 만족도 의견을 남기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