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
▲ 좌측 오재학 한국교통연구원 원장, 우측 윤의준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총장
한국교통연구원(원장 오재학)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총장 윤의준)은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 미래 모빌리티 연구와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5월 9일(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식에는 한국교통연구원 오재학 원장, 조범철 교통빅데이터연구본부장,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윤의준 총장, 박진호 연구부총장 등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 미래 모빌리티 관련 공동연구수행, 기관 보유 데이터의 공유 및 제공, 빅데이터 분야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 미래 모빌리티 연구와 관련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실무협의체 구성 및 운영을 통해 빅데이터분야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오재학 한국교통연구원 원장은 “양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전기차 등 미래 모빌리티 고도화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빅데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언급하였다.
윤의준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총장은 “한국교통연구원과 협력을 통해 빅데이터 생태계의 혁신과 경쟁력 확보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며,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 미래 모빌리티 연구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
-
에너지공대 업무협약 체결 보도자료(안)_2023.05.12.hwp

한국교통연구원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으로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 정보에 대해 만족도 의견을 남기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