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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I 교통연구원KOTI-베트남 교통통신대(UTC) Virtual Meeting 화상회의

- 일시
- 2020년 8월 4일
- 장소
- 본원 2층 대회의실
한국교통연구원은 8월 4일(화) 본원 2층 대회의실에서 「KOTI-UTC Virtual Meeting」화상회의를 개최하였다. 본 회의에는 베트남 교통통신대(UTC) Nguyen Ngoc Long 총장, An Minh Ngoc 교수, Ngo Van Minh 교수, 본원 오재학 원장, 예충열 연구부원장, 이상민 본부장, 권영인ㆍ모창환 선임 연구위원, 진광성 부연구위원, 이현정 전문연구원, 김병협 연구원이 모여 향후 교통인프라 사업에 대한 정책 제언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였다.
자세히보기국가물류기본계획(2021-2030) 중간보고 및 정책간담회 개최

- 일시
- 2020년 8월 6일
- 장소
- 본원 2층 대회의실
한국교통연구원은 8월 6일(목) 본원 2층 대회의실에서 『국가물류기본계획 (2021-2030) 중간보고 및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 백승근 실장, 전형필 물류정책관 외 물류정책과 실무진과 본원 오재학 원장을 비롯한 연구부원장, 이태형 물류연구본부장 및 물류연구본부 실무진 등 학계·관계 전문가들이 모여 물류산업 미래상에 대해 발제 및 논의 하였다.
자세히보기![[기고] 수소 화물차로 그린뉴딜 실현하자](https://www.koti.re.kr/resources/kor/images/newsletter/202008/magazin01.jpg)
정부, 한국판 뉴딜 추진안 발표..유럽연합은 10년 이내 수소경제를 70배로 키운다는 'EU 수소전략' 발표하기도..
수출의존도 높은 한국..신재생에너지로 대응하지 못하면 경제 심각한 영향 미칠 수도 있어 재생에너지 활용 늘리기 위해 수소경제 구축이 대안
수소경제에 의한 그리뉴딜의 효과적 추진을 위해서는 노후 경유화물차를 수소차로 전환하는 정책의 적극적 추진 필요
[2020연구과제] 인구·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물류시장 일자리정책
- 연구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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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구·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물류서비스시장 내 일자리 구조 변화 분석을 통해 시장 내 일자리 구조 변화에 따른 시장충격을 최소화하는 인력 전환 및 수급 정책방안을 제시함
- 인구·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물류산업의 구조적 변화 동향을 분석하여,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제도 정비 및 인력 육성 정책을 제시함
- 주요연구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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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류시장 일자리 현황 및 구조, 정책 추진현황 분석
- 인구·산업구조 변화와 물류일자리의 구조변화 분석
- 주요 외국의 미래대응 물류시장 일자리 전략 사례 분석
- 미래대응 물류시장 일자리 정책 개편 방안
[2020연구과제]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한 화물운송시장의 구조 혁신
- 연구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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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차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에 따른 국내 화물자동차 운송시장의 여건 변화와 이로 인한 산업 및 시장에의 영향 분석
- 화물운송시장 구조 혁신을 위한 정책 및 법·제도 개편 방향 제시
- 주요연구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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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외 화물자동차운송시장 동향 분석
- 국내 화물자동차 운송시장의 미래상 전망
- 현행 화물운송시장 관련 정책과 제도의 한계 진단
- 화물운송시장 구조 혁신 방안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여객운송업의 영향 분석과 서비스 구조 개혁
노선버스운송업의 근로시간 단축은 전례가 없는 사건이기에 이에 대한 영향을 분석한 연구는 많지 않음.
최근 근로시간법 개정에 따라 노선버스운송업의 근로시간이 단축되면서 기존의 버스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추가 운전직 종사자의 수와 그에 필요한 비용을 추정하는 연구가 몇 건 수행되었음. 이러한 선행연구와는 다르게 본 연구에서는 실제 근로시간 단축이 단계적으로 적용됨에 따라 정부 및 지자체와 버스 운송업계가 어떻게 대응해 나가고 있는지, 그리고 버스 운송업체, 운전직 종사자 및 이용자의 반응이 어떤지를 모니터링하고 지속가능한 노선버스운송업의 운영여건을 마련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도출하고자 함.

(우)30147 세종특별자치시 시청대로 370 세종국책연구단지 과학인프라동(B)
TEL. 044-211-3114 FAX. 044-211-3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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