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2023년 교통정책 연구방향과 과제
[특집1] 모빌리티전환연구본부 연구방향과 과제 :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 이행방안 마련 및 모빌리티 혁신 본격 추진
[특집2] 광역·도시교통연구본부 연구방향과 과제 : 국민 민생과 밀접한 광역·도시교통 이슈에 기민 대응할 터
[특집3] 도로교통연구본부 연구방향과 과제 : 도로 디지털화 박차 및 선진국 수준 교통안전 달성
[특집4] 철도교통연구본부 연구방향과 과제 : 지역경제를 살리는 철도, 미래를 준비하는 철도정책 연구 강화
[특집5] 항공우주교통연구본부 연구방향과 과제 : 항공 분야 사회 이슈와 국정과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연구수행
[특집6] 물류연구본부 연구방향과 과제 : 물류산업 스마트화 속 물류시장 구조개편 등 본격 추진
[특집7] 교통빅데이터연구본부 연구방향과 과제 : 생활 밀착형 교통지표 생산과 교통빅데이터 거버넌스 구축
[특집8] 민간투자SOC관리지원단 연구방향과 과제 : 민간투자사업 활성화와 여건 변화에 대응하는 전략 수립
[특집9] 글로벌교통협력센터 연구방향과 과제 : 글로벌 교통협력 허브로서의 KOTI 원년
[KOTI가 만난 사람] 허희영 한국항공대학교 총장 "New Space 시대, KOTI-KAU의 새로운 학·연 협력모델 희망"
[사진으로 본 교통] CES 2023, ‘모빌리티 진화’가 최대 화두
[통계로 본 교통·물류] 대중교통 접근수단, 접근시간, 이용횟수, 통행목적 등
[KOTI NEWS] ‘2022 LUTP Seoul’ 개최 외
[숨은 교통 찾기] 교통산업과 코딩
[글로벌 KOTI] 미국 교통부(US DOT)의 교통 형평성 실행 계획
[글로벌 교통 동향] 스위스, CO₂법 개정·지하 화물운송 프로젝트 등 추진
[교통 관련 보도자료 중계] 보도자료를 통해 본 주요 교통뉴스
[특집] 국민 일상 속 모빌리티 구현을 위한 자동차정책
[특집1] 모빌리티 구현을 위한 자동차정책 추진 전략과 과제
[특집2] 자동차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제언
[특집3] 자동차 안전체계 확립 및 신산업 육성 방안
[특집4] 「제3차 자동차정책 기본계획」 기반 애프터 마켓 활성화를 위한 제언
[특집5] 소비자보호 관점에서 바라본 자동차 안전제도
[KOTI가 만난 사람]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행정수도를 넘어 미래전략수도로 성장할 것입니다"
[사진으로 본 교통] 대중교통 시스템을 잘 갖춘 세계의 도시 TOP 10
[출장 스케치] 유럽 항만물류의 관문, 네덜란드 로테르담 외
[통계로 본 교통·물류] 전국 자전거도로 총연장, 지역별 자전거 주차장 현황 등
[현장탐방] 라이드플럭스, ‘도심 완전 자율주행기술 상용화’ 이끈다
[KOTI NEWS] ‘모빌리티 산업과 일자리’ 정책 세미나 외
[숨은 교통 찾기] 도시철도 혼잡 분산의 중요성
[글로벌 교통 동향] 영국, 교통 부문 미래 유망 기술 준비 박차
[교통 관련 보도자료 중계] 보도자료를 통해 본 주요 교통뉴스
[특집] 안전하고 경쟁력 있는 드론산업 육성
[특집1]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추진 방향
[특집2] 안전한 드론교통을 위한 정책추진 방향
[특집3] 드론 인프라 구축 방향
[특집4]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경쟁력 제고 방안
[특집5] 도심항공교통(UAM) 정책추진 방향
[KOTI가 만난 사람] 이성해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 "광역교통 개선 위해 S-BRT 도입과 미래형 환승센터(MaaS Station) 구상"
[사진으로 본 교통] 2022 국토교통기술대전 '공간과 이동의 혁신, Beyond Imagination'
[출장 스케치] '이동과 공간의 창출', 지속가능한 파리의 교통시스템
[통계로 본 교통·물류] 드론 시장규모, 2020년 드론 업종별 시장규모, 드론 조종자격 취득자 수 등
[KOTI NEWS] '제15기 항공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외
[숨은 교통 찾기] 백화점 셔틀버스의 추억
[기고] 서민의 발, 대중교통 요금 인하 정책에 대한 기대
[글로벌 교통 동향] 효율적인 사회경제지표 추정을 위한 토지이용모형(CommunityViz)
[교통 관련 보도자료 중계] 보도자료를 통해 본 주요 교통뉴스
[특집] 대한민국 교통의 전망과 과제
[특집1] 미래를 향한 멈추지 않는 혁신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
[특집2] 한국교통 10선 : 대한민국 교통 거버넌스
[특집3] 자율주행 시대를 맞이하는 도로의 대응 방향
[특집4] 광역DRT 시범사업 추진 계획
[특집5] 도시 간 교통의 중추, KTX의 현재와 미래
[특집6] 국가교통DB사업의 성과와 과제
[KOTI NEWS] ‘제3차 자동차정책 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외
[KOTI가 만난 사람]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대구경북신공항, 대한민국 중남부권의 항공물류 허브가 될 것입니다"
[사진으로 본 교통] 대한교통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학술대회 현장 스케치 K-Transport, Present & Future
[통계로 본 교통·물류] 자동차 등록대수/시도별 자동차 등록대수/성별, 연령별 자동차 등록대수/차종별 주행거리/연료별 주행거리
[숨은 교통 찾기] "전차와 철도, 통합 철도사(鐵道史) 연구 필요해"
[글로벌 KOTI] 미국 교통부의 5개년(2022-2026년) 교통전략계획
[글로벌 교통 동향] 일본의 자동주행 그린슬로모빌리티
[교통 관련 보도자료 중계] 보도자료를 통해 본 주요 교통뉴스
[특집] 모빌리티 대전환 : 대한민국의 새로운 국가전략
[특집1] 모빌리티 3대 혁명과 공공의 이해 : 자율화, 전기화, 공유화
[특집2] 한국의 모빌리티 전환 : 주요 도전과 혁신과제
[특집3] ‘모빌리티 전환’ 문답으로 듣는 전문가 종합토론
[특집4] 교통투자재원·민간투자사업·항공·물류산업 인적역량 강화
[특집5] 택시 승차난 해소 및 산업혁신 방안
[KOTI가 만난 사람] 박상혁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김포시을) "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교통정책, 창의적인 상상력 발휘해야"
[사진으로 본 교통] [KOTI 36년의 발자취] 대한민국 교통발전을 이끌다
[통계로 본 교통·물류] 택배 물동량 추이/택배시장 매출액 추이/택배시장 단가 추이 외
[KOTI NEWS] 한국교통연구원 36주년 기념 국제세미나 외
[숨은 교통 찾기] 인천국제공항 자기부상열차 유감
[기고] 역사와 삶이 묻어나는 기차여행
[오피니언] 택시 대란, 심야 교통계획이 근본 해법이다
[글로벌 교통 동향] 지금, 영국의 교통 이슈는?
[교통 관련 보도자료 중계] 보도자료를 통해 본 주요 교통뉴스
[특집]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을 위한 정책 방향
[특집1]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의 사회적 가치 : 장애인콜택시를 중심으로
[특집2]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보행자 안전 제도개선 성과와 발전 방향
[특집3]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사회적 과제 :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모빌리티 정의 사회를 위하여
[특집4] 어린이·노인 교통안전정책 현황과 향후 계획
[특집5] 핀란드의 '모두를 위한 교통(Transport for All)'과 평등한 접근성 정책
[KOTI가 만난 사람] 김예지 국민의힘 국회의원 "모두가 편안하며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미래를 꿈꿉니다"
[사진으로 본 교통] 추억 속으로 떠나는 경전선 철도 간이역
[KOTI NEWS] '수도권 광역교통 발전을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 외
[통계로 본 교통·물류] 물가지수/교통비 물가지수/국내외 유가 추이/지역별 주유소 평균 가격
[숨은 교통 찾기] 택시 바이럴 신화
[안테나] 한국교통연구원, '수도권 광역교통 발전을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 "산적한 수도권 광역교통 문제, 거버넌스로 풀어야"
[글로벌 교통 동향] 미국 뉴욕의 버스터미널: Port Authority Bus Terminal에 대하여
[기고] "선거공약 속 교통정책, 미래를 위한 계획적인 정책 실현이 중요"
[교통 관련 보도자료 중계] 보도자료를 통해 본 주요 교통뉴스
[특집] 자율주행시대를 대비한 ITS와 디지털 도로인프라 추진 방향
[특집1] 자율주행시대의 디지털 도로인프라 : 현황과 발전방향
[특집2] '대한민국 ITS'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특집3] 미래 도로교통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ITS 발전 방향
[특집4] 도로인프라 기반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표준화 방향
[특집5] 자율주행차-일반차 혼재상황 예측을 위한 도로교통 디지털 트윈 개발
[KOTI가 만난 사람]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 "정책·연구 협의체 통해 '모빌리티 혁명' 이끌 수 있기를 기대"
[현장탕방] 씽씽, PM의 대중화로 미래도시 생태계 구축
[사진으로 본 교통] 미래 혁신 모빌리티 '드론·UAM' 기술 총출동 -2022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KOTI NEWS] 한국교통연구원-아주대학교 업무협력 협약식 등
[통계로 본 교통·물류] 자동차 등록대수 및 교통사고 건수 외
[숨은 교통 찾기] 도로 위에 깔린 기술과 공법
[기고] 신호등의 초창기 역사
[안테나] 모빌리티 대전환 시대, 새 정부 교통정책 종합토론회 개최
[글로벌 교통 동향] "스위스 전기차 판매량, 주요 분기점 지났다"
[글로벌 KOTI] Transforming Transportation 2022
[교통 관련 보도자료 중계] 보도자료를 통해 본 주요 교통뉴스
[특집] 새정부의 교통 분야 국정과제와 정책 제언
[특집1] 새정부의 광역·도시교통 분야 국정과제와 정책 제언
[특집2] 새정부의 도로교통 분야 국정과제와 정책 제언
[특집3] 새정부의 철도교통 분야 국정과제와 정책 제언
[특집4] 새정부의 항공교통 분야 국정과제와 정책 제언
[특집5] 새정부의 물류 분야 국정과제와 정책 제언
[KOTI가 만난 사람] 김현호 한국지역개발학회 회장 "수도권 일극중심에서 지역균형발전으로 패러다임 바꿔야"
[현장탐방] 카카오모빌리티, 이동의 혁신 넘어 ‘NEXT MOBILITY’ 구현
[사진으로 본 교통] 2021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 모델 Top 10
[KOTI NEWS] 한국교통연구원, 2021년 연구 분야 우수기관 등 포상 받아 외
[숨은 교통 찾기] 로봇 3원칙과 자율주행자동차
[기고] 차로폭의 설계기준은 왜 3.5m일까?
[글로벌 교통 동향] 일본의 피지컬 인터넷 로드맵
[교통 관련 보도자료 중계] 보도자료를 통해 본 주요 교통뉴스
[특집]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정책과 기술
[특집1] 어린이보호구역 운영 개선의 필요성과 정책 방안
[특집2] 실사고 기반 어린이보호구역 사고원인 분석과 시사점
[특집3]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위험예측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동영상 분석기술 개발
[특집4] 어린이보호구역 스마트 단속 통합 시스템 개발
[KOTI가 만난 사람] 김찬호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회장 "초광역권 개발, 교통계획과 국토·도시계획이 정교하게 맞물려야 성공할 수 있어"
[사진으로 본 교통] 제86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발표회 이모저모_'코로나19를 녹이는 일상회복의 교통'
[현장탐방] 쏘카, 스트리밍 모빌리티로 혁신 추구
[KOTI NEWS] 오재학 한국교통연구원 원장, ‘스마트 이밸리 포럼’ 발표 등
[기고] "누구나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날이 어서 오길…"
[숨은 교통 찾기] LPG 자동차의 과거와 미래
[글로벌 교통 동향] 영국, 친환경 자동차 확산을 위한 국내외적 노력 가속화
[교통 관련 보도자료 중계] 보도자료를 통해 본 주요 교통뉴스
[특집] 중장기 국가 교통물류 국정과제와 추진방향
[특집1] 국민 이동성 향상을 위한 모빌리티 서비스 혁신전략
[특집2] 미래 환경 변화에 대비한 철도사업 추진전략
[특집3] 국가균형발전을 이끄는 도로교통 SOC
[특집4] 국민의 편안한 일상을 책임지는 교통물류서비스
[특집5] 경제성장과 투자 효율성 제고를 위한 교통물류체계
[KOTI가 만난 사람] 최기주 아주대학교 총장 “모빌리티 전환시대, 아주대와 KOTI의 협력지성으로 ‘상생발전’ 이루겠습니다”
[사진으로 본 교통] 국내외 주목할만한 자율주행 셔틀
[현장탐방] SKT, AI·UAM으로 모빌리티 산업 선도
[KOTI NEWS] 오재학 원장, ‘ASIA-PACIFIC TRANSPORT FORUM 2022’ 오프닝 세션 참석 등
[기자칼럼] 한국과 일본의 버스사고 건수, 왜 큰 차이를 보이는 걸까?
[숨은 교통 찾기] 대중교통 발전의 숨은 조력자, 대중교통 동호회
[글로벌 KOTI] 세계은행(World Bank Group)의 기후변화 대응 방향
[교통 관련 보도자료 중계] 보도자료를 통해 본 주요 교통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