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
- 항공교통이용자 권익 증진에 앞장선 공로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 수훈 -
한국교통연구원(원장 김영찬)이 공정거래위원회 주최, 한국소비자원·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제30회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국무총리 단체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는 소비자보호법(現소비자기본법)이 국회를 통과한 12월 3일을 ‘소비자의 날’로 정해 매년 개최한다. 한국교통연구원은 이번 행사에서 항공교통서비스 평가를 통해 항공교통이용자 권익 증진과 정보 제공에 앞장 선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013년부터 항공사업법에 따라 한국교통연구원에서 지속해 온 항공교통서비스 사업 평가는 항공사의 자발적인 서비스 개선을 유도해 왔다. 특히 지난 2023년부터 소비자 보호를 위해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미합의건에 대한 항공사 소명 절차를 도입했고, 항공운송 관련 피해구제 합의율을 높이는 등 항공교통 서비스 이용자를 보호하는데 앞장서는 계기가 됐다.
2024년 7월부터 매월 발행하고 있는 국토교통부 ‘월간 항공소비자리포트’ 에서는 항공 노선별 운항 실적, 정시성 등 항공교통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월간 항공소비자리포트는 국토교통부 홈페이지(https://www.molit.go.kr)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한국교통연구원 김영찬 원장은 “항공교통서비스 평가와 월간 항공소비자리포트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항공운송사업이 이루지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한국소비자원 여행운송팀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항공교통 서비스 이용자의 보호를 위한 연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첨부파일
-
251209 한국교통연구원 제30회소비자의날 국무총리 단체상 수훈(보도자료)(한국교통연구원) (1).hwp
한국교통연구원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으로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 정보에 대해 만족도 의견을 남기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