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공고
한국교통연구원의 위탁사업 및 물품구매, 공사 발주 등에 대한 정보와 공고내용을 게시하고 있습니다.

-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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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전윤미 책임행정원연락처 044-211-3008 / raraavis@koti.re.kr접수 기간 2023.09.18(月) ~ 2023.10.06 (金) [접수중]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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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통연구원에서 발주하는 인쇄물 수주에 참여할 2024년도 인쇄업체 등록을 아래와 같이 추진하오니 관심 있는 업체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1. 공고명 : 2023년도 한국교통연구원 인쇄업체 등록
2. 등록자격 : 아래의 사항을 모두 충족한 업체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서 당해 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고, 적정 인쇄시설을 보유한 업체 (충청/대전/세종에 주 사업장 또는 지사가 설립된 업체 우대)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확인서,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정부출연연구기관 등 공공기관에 인쇄물을 납품한 실적이 있는 업체
◦ 우리 원이 제시한 인쇄단가를 수용한 업체(조달청 인쇄단가의 80%)
3. 추진 일정
◦ 공고기간 : 2023년 9월 18일(월) ~ 10월 6일(금)
◦ 접수마감 : 2023년 10월 6일(금) 14:00까지 인편 접수
◦ 결과발표 : 2023년 10월 말 (예정) ※ 일정은 본원 사정에 의해 달라질 수 있음.
4. 과제 요청 내용
◦ 과제내용
- 연구보고서 표지 디자인 2종 : 기본연구 및 수탁연구보고서 표지 각 1부
- 업체별 우수한 제작인쇄물 1종(연구보고서 또는 브로셔, 브리프 등 무관, 단, ESG실천을 위한 노력 및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내용 위주)
◦ 작성방법
- 본원의 기본연구, 수탁연구 2종에 해당하는 보고서 표지 시안을 [별지8]의 「표지 디자인 규격 및 내용」에 따라 제작
- 표지 디자인의 경우, 서명, 저자명, 발간번호 등의 주 구성내용 위치는 동일하게 하되 디자인, 서체, 색상 등 자유롭게 제작- 자체우수성과품으로 ESG실천을 위한 노력(친환경 및 재생용지 사용, 재활용을 위한 아이디어 등) 제시
※ 우리 원의 ESG경영실천 파트너로 'ESG경영실천'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업체 선정을 위해, 해당 업체의 '친환경 및 재생용지 사용, 인쇄용지 재활용 등을 위한 제안 및 노력 등'을 평가할 예정
◦ 제출형태 및 부수
- 표지 시안(기본, 수탁 각 1종) : 펼침면(규격에 맞게 재단 후 제출) 형태로 각 1부씩 검정색 폼보드(우드락)에 부착하여 총 2부 제출(기본, 수탁연구보고서 표지디자인 시안이 위아래로 1개씩 붙여진 동일한 구성의 폼보드 2개를 제출하는 것임)
※ 디자인 평가대상은 업체별 기본 1종, 수탁 1종이며, 여러 개의 시안을 제출할 경우 임의로 종별 1개만 선정하고 나머지는 불인정
※ 시안 및 폼보드에 업체명 및 해당 업체를 암시하는 문구 표시 불가
- 시안파일: 이메일 송부 및 CD 1장에 제출(파일형태: pdf, ai)
- 업체별 우수제작물의 경우, 해당 업체를 암시하는 문구는 모두 삭제하고 제출
◦ 과제물 평가 및 활용방안
- 과제물은 디자인 완성도, 독창성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디자인 평가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표지 디자인은 본원 보고서 표지로 활용할 수 있고 해당 업체에 보고서 표지 디자인 제작 의뢰할 수 있음.
◦ 기타 유의사항
-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디자인 등의 지식재산권은 한국교통연구원에 귀속됨.
5. 계약조건
◦ 계약기간 : 2024.1.1. ~ 2025.12.31.(2년간)
※ 현재 인쇄등록업체 계약기간: 2021.12.13.~2023.12.31.
※ 계약기간 완료 후 다음 신규업체 선정 계약체결 전까지 자동 연장 가능
◦ 계약단가 : 조달청 인쇄기준요금의 80% 적용(부가세 별도)
◦ 본원 인쇄물에 대한 입찰 참가자격 부여
◦ 본원 특정 인쇄물에 대해서는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사회적기업 대상으로 우선 발주 가능
6. 등록업체 운영방안
◦ 등록업체 용역수행 내용
- 수행업무 : 본원 행정 및 연구사업의 전 수행과정에서 파생되는 인쇄 및 발간(연구보고서, 기획도서, 홍보물, 브리프, 브로슈어 등)과 관련한 일련의 업무(기획, 디자인, 편집, 인쇄, 배포 등) 수행
- 단가 적용 기준
‧ 일반인쇄, 경인쇄비 : 조달청 인쇄기준요금의 80% 적용(부가세 별도)
‧ 기타 : 기획료, 특수디자인, 포장, 배포 등 ‘인쇄비 외 요금’에 대해서는 유사한 항목의 기준요금 또는 시중거래가격을 참고하여 적용하되 85%의 계약단가율 적용(부가세 별도)
◦ 인쇄발주 방식
- 본원 정부출연연구과제 중 기본과제를 제외한 모든 과제의 보고서 인쇄에 대해서는 등록 인쇄업체 중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우선 발주 가능하나, 본원 연구부서에서 직접 발주하는 과제 중 전문 디자인 기술이 필요할 경우 등 사업 특성상 일반 인쇄업체에 의뢰해야 할 경우는 제외
- 인쇄물 예정가격이 200만 원 이상인 경우, 등록업체를 대상으로 인쇄 적정가격 제시를 통한 전자입찰(비투비뱅크) 추진
‧ 전자입찰 수주의 형평성을 고려해 직전 회 낙찰자는 그다음 회에 한하여 입찰 참여를 제한하며, 직전 회 단일 건 낙찰금액이 1,000만 원 이상으로 낙찰된 업체는 그다음 연속 2회 입찰 참여를 제한
- 인쇄물 예정가격이 200만 원 미만인 경우, 등록업체 중 2개 업체의 비교견적을 통해 낮은 가격제시 업체 선정
7. 제출서류
1) 인쇄업체등록신청서 (별지1)
2) 신청기관 현황 총괄표 (별지2)
3) 업태현황조서 1부 (별지3)
4) 납품실적증명서 1부(최근 1년 이내) (별지4)
5)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별지5)
6) 서약서 1부 (별지6)
7) 사업자등록증 1부
8)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접수 마감일 현재 1년 이내 유효기간)
9)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의 경우 대표자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제출) 각 1부
10)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1부
11) 직접 생산증명서 및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12) 시설증명원(해당조합 발행) 및 기타 증빙서류 각 1부
13)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신고필증 1부 (해당 업체에 한함)
- 디자인, 편집인의 해당 자격증 사본 각 1부.
14)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사회적기업 확인서 각 1부 (해당 업체에 한함)
15) 과제물
- 표지 디자인 제안서 6부 (별지7) * 컬러 출력
- 표지 디자인 시안 2종 각 2부(폼보드에 부착하여 제출) (별지8)
- 표지 디자인 시안 파일 CD 1매(파일형태: pdf, ai) 및 이메일 송부
※ 과제물 이외에는 상기 순서에 따라 3공 바인더로 문서철하여 제출
8. 평가 및 선정
◦ 평가방법
- 접수된 인쇄업체를 일반기업과 배려대상기업(장애인기업, 여성기업, 사회적기업 중 1가지 이상 해당되는 기업)으로 구분하여 평가
- 제출 서류에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를 대상으로 제출서류와 표지 디자인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일정기준 이상인 업체를 등록업체로 선정하되, 본원의 인쇄업무를 전담 지원하는 고정인력(교정/교열/편집/디자인 등)을 배정하는 경우 우대
- 평가 점수 100점 만점으로 정량평가 점수와 평가위원 평균 점수를 합산한 총점이 75점 이상인 업체를 등록 대상자(후보)로 선정(※ 75점 미만 업체는 실격 처리)
- 동점일 경우 배려대상기업, 표지 디자인 등 총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업체 순으로 우선 선정
※ 한국교통연구원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33조 제4항 및 제9항에 근거하여 사회적 포용성 확대를 추진하는 바,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등의 채용 노력 확대를 위해 관련 업체 우대 평가/선정함(장애인 연계고용제도 포함).
◦ 업체 선정
- 종합평가 점수 상위 10개 내외 업체로 선정(일반기업+배려대상기업) 예정
9. 문의 및 제출처
◦ (우편번호 30147) 세종특별자치시 시청대로 370 세종국책연구단지 과학인프라동(B)
한국교통연구원 G120호 대외협력홍보팀 전윤미 (전화: 044-211-3008, 이메일: raraavis@koti.re.kr)
10. 유의사항
◦ 등록을 원하는 업체는 등록 공고에 명시된 입찰 유의사항 및 계약조건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아니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 신정차에게 있음.
◦ 필요시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 자료를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으며, 업체는 이에 응하여야 함.
◦ 각종 제출 서류는 사실에 기반한 정확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추후 허위 기재 사실이 발견될 경우 별도의 평가절차없이 즉시 등록 참가 자격을 박탈할 수 있으며, 계약 후라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 입찰에 응한 업체는 평가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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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3년도 인쇄업체 등록 공고문.hwp
별지1_인쇄업체등록신청서.hwp
별지2_신청기관 현황 총괄표.hwp
별지3_업태현황조서.hwp
별지4_납품실적증명서.hwp
별지5_청렴계약이행서약서.hwp
별지6_서약서.hwp
별지7_표지 디자인 제안서(예시).hwp
별지8_표지 디자인 규격 및 내용.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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