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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북아북한교통물류

본 사업은 일반사업으로 정부출연금 편성시 특정목적으로 편성된 사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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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 팬데믹과 대러제재 이후 해상 컨테이너 운송시장 회복세 2024.03.05
● Drewry - World Container Index에 따르면, 해상 컨테이너 운임비는 2022년 초반 최고점과 비교하여 약 77% 감소함

● 금년 4월 20일 기준 컨테이너 당 1,800달러로 집계됨(2022년 초반 1FEU 당 10,000만 달러를 초과한 바 있음) 

● 이는 팬데믹과 대러제재 이후 러시아 물류회사들이 신규 물류 루트 구축 등을 통해 운송시장의 불균형이 완화되고 있는 추세에 따른 것으로 보임

● 러시아 물류회사는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외에 중국, 인도, 터키 등으로 새로운 물류체인을 구축하였음.

● 특히 터키는 러시아와 유럽간 브릿지 역할을 하며 새로운 물류허브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터키와 화물운송량은 평균 30% 증가하였음

● 이 외에도 이란, 인도, UAE도 러시아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러시아와 자체 항로를 개발하여 신규 수송로를 구축함

[원문링크]
https://rg.ru/2023/04/25/poshli-po-cepochk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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