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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中, 세계 최고속 엔진 개발에 착수 2010.10.21
  • 출처

    中国青年报

  • 시기

    2010



9월28일, 중국에서 생산된 고속열차 허시에호 가 상하이-항저우 간 
시험운행에서 416.6km의 최고시속을 달성하였고 이것은 세계철도의 
시험운행사상 최고시속이 되었다.

2005년 중국역사상 처음으로 <중장기철도네트워크계획> 이 정식으로 
시행되었다. 이 계획은 여객전용선을 중심으로 전국주요 대중도시의 
고속여객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그 후 중국고속철도는 전 세계속도를 리드”라는 새로운 목표를 세우며
 5년이라는 시간동안 선진국이 40년 동안 지나온 과정을 끝마쳤다.

“11차경제개발5개년계획”이 실행된 이래에 중국고속철도는 현재 
건설 중인 총 운행거리 7055km의 철도 중 시속 200~250km 의 열차의
 선로는 2876km, 전국 철도가 운행하는 열차는 하루 평균 1000여개 열 로, 
하루 평균 탑승객은 92만5000여명이다. 중국은 이미 세계고속철도상 
운행거리가 가장 길고 시속이 가장 빠른 국가가 되었다.

시속350km, 380km, 심지어 416.6km에 도달하였다. 중국고속철도는 
대접받기에 부족함이나 부끄럼이 없는 세계최고속도의 고속철도가
 되었다. 2008년 8월 1일부터 중국은 베이징-텐진 간 철로부터 
우한-광저우 , 베이징-상하이, 장강삼각주 ,발해연안, 중원도시 등의 
많은 도시들이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하나가 되는 효과를 나타냈다. 

 철도부 총엔지니어 이자 중국공정원 원사인 허화우 씨는 중국 
고속철도의 중심도시는 주변도시를 이끄는 작용을 하고 근접해있는 
도시와 하나가 되는 효과를 높이고 대대적으로 각 지역과 도시와
농촌간의 공간과 거리를 줄이고 지역 간, 도시와 농촌간의 노동력, 
특히 인재들과 뉴스 등의 요소들을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촉신 시키며 
조화와 발전을 추진 한다고 설명하였다.

  29분, 아마 한권의 잡지를 대충 읽어본 시간동안 베이징-텐진 선은 
이미 운행을 마쳤다. 어느 부동산 회사의 직원 의 눈에는 출장은 더 이상 
피곤한 일이 아니었다. “아침에는 주강의 물을 마시고 점심에는 우창의 
물고기를 먹고 저녁에는
광저우의 차를 마신다”. 하루 안에 3개의명소를 
갈수 있게 되었고 대중 교통화가 되어있는 우한-광저우 고속철도는 
이모든 것을 가능케 하였다.

이전 11시간을 뛰어선 3시간이라는 시간의 우한-광저우 고속철도는 
사람들에게 상상할 수 없는 편리함과 쾌적함을 가져다 주었다.

  고속철도망은 주강삼각주와 장강삼각주 발해연안의 3개 경제구역의
 시간과 공간의 거리를 단축함과 동시에 동북의 공업지역과 중원도시,
 동북의 챵샤,주저우,시앙탄 및 관중 도시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집어넣고 
중국 도시화 과정을 가속화 했으며 도시 경제에 성장에 큰 효과를 가져왔다.

  2008년 따친철도의 석탄 운송량은 3억4000천억 톤에 달했고
 세계상에서 한해 운송량 이 가장 많은 철로가 되었으며 이 철도는
 전국 철도 18%의 석탄운송량을 차지하였다. 철도부는 베이통푸 선과 
치엔차오 선 따바오 선등의 만톤급 대용량 열차가 운행되었고
 여객선의 운송속도와 밀도와 중량은 세계기록을 세웠다. 증국의
 대용량 철도의 힘은 전무후무한 수준에 이르렀다.

올해 <광동-홍콩협력체제협정>을 체결하고 양측협의로 협력하여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가장 활력 있고 국제경쟁력을 갖춘 도시들을
 만들어내고 앞장서서 가장 발전된 공간을 형성하고 성장력이
 세계수준인 신 경제 지역을 형성하였다. 현재 새로이 건설한 
광저우-선전-홍콩 고속철도는 광저우에서 동관을 거쳐 선전 에서
 홍콩까지로 총길이 142km에 광동과 홍콩지역의 경계를 뚫고
 이 도시들의 대동맥이 되었다.

한편, 절강대학 경제학과 부원장인 쓰친촨 씨는 철도 교통이 
옛 지역경제권의 조정을 개편하고 새로운 지역의 경제를 발전케 
하였고 따라서 중국경제발전의 불균형의 문제를 말끔히 해결 하였다고 전했다.

그 외 서부 철도 역시 빠른 발전을 해왔다 고원철로건설은 서부의 
발전에 날개가 되었다. “11차경제개발5개년계획”기간에 중국은 
위화이,따리 등의 철로 프로젝트를 세웠다. 2009년 까지 서부 철도운행 
총거리는 3만2700km에 달했고
11차경제개발5개년계획”말에는 
서부 철도 네트워크의 규모가 2002년 보다 1만km이상이 증가할 
것이다. 칭하이-씨쟝 철도가 2006년 7월1일 개통함으로 씨쟝에 
철도가 없던 역사를 끝냈다.

선진기술로 중국과 미국 러시아 등의 나라의 고속철도 협력 
프로젝트 는 진취적으로 발전해 나아갔다. 중국철도는 중국철로기술 
표준시스템을 널리 보급하는 동시에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지는 
중국고속철도의 브랜드를 만들어 냈다.

베이징교통대학의 토목공학과 철도 전문가 왕멍루씨가 설명한 바에
따르면 국내의 4억8800만 위안을 지출하여 건설한 고속철도 
네트워크를 제외하고 또한 17개 국가와 상세히 논의하여 신동방고속열차 
철도 네트워크를 만들고 3개의 국경을 넘는 동남아, 중아시아, 유럽을 잇는 
철로를 만들 것을 검토중이다. 만약 건설이 된다면 베이징에서 
런던중심의 킹크로스역에 도착하는데 48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이 소요될 것 이다.

고속 철도의 영향력이 점점 커짐에 따라 중국은 자원절약형과
환경친화형의 발전 모델을 추진함과 동시에 철도 운송업의 
새로운 부흥을 추진하고 세계종합교통운송시스템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따라서 중국과 세계교통운송 양식에 큰 영향을 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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