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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I 교통연구원이달의 주요행사
에어택시 사업화 위한 4자간 업무협약 체결식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도심항공모빌리티 (UAM: Urban Air Mobility) 서비스 실제 사업화를 위하여 △ UAM 이착륙 시설(Vertiport) △ UAM 통합관제 및 항로감시 △ UAM 플랫폼 및 운항사업 △ 수요분석 및 서비스 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2018-2020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대국민 연구성과 보고회 개최
제15대 원장 취임식
기고 및 언론활동
[기고] "블랙아이스 교통사고, 따뜻한 겨울철이 더 위험하다"
![[기고] 블랙아이스 교통사고, 따뜻한 겨울철이 더 위험하다](https://www.koti.re.kr/resources/kor/images/newsletter/202102/magazinimg01.jpg)
행정수도 이전을 위한 과감한 전략과 대책 강구할 필요 기고문 보기
[인터뷰] "자동차 소통 중심 도로설계...보행자 보호 위한 교육과 단속 필요"
![[인터뷰] 자동차 소통 중심 도로설계...보행자 보호 위한 교육과 단속 필요](https://www.koti.re.kr/resources/kor/images/newsletter/202102/magazinimg02.jpg)
보행자 교통사고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속도 관리가 가장 중요...보행자 보호에 대한 운전자 인식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 단속도 필요 인터뷰 보기
연구보고서 소개
이용자 관점의 도시철도 서비스 발전방안
2011년 이후 철도분담률은 연평균 약 1.6% 증가하였으며, 전체 철도 분담률 중에서 도시철도는 약 66%를 차지하고 있음. 철도 이용자 수 증가와 함께, 이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 유형이 다양해지고 기대 수준도 높아지면서, 이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고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도시철도 서비스의 최종수요처는 이용자이기에 도시철도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이용자가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이용자 기대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함. 결국, 효율적인 도시철도 교통정책은 공급자의 일방적인 정책이 아닌, 이용자 관점의 정책제안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음.
이에 본 연구에서는 도시철도 교통서비스의 확대를 위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정책적 방향을 제시하고자 함. 이를 위하여 도시철도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를 평가하고, 개선이 필요한 서비스를 발굴하고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개선방안과 법제도적 정책화방안을 제안하였음.
한국교통연구원에서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교통연구' 제28권 제2호에 게재할 논문을 공모합니다.
- 참여대상
- 관련 분야 전문가 및 대학원생
- 논문종류
- 학술논문, 정책논문 등
- 논문접수 마감
- 2021.4.30.(금)
- 논문접수 방법
- 담당자 이메일(likeaugust@koti.re.kr) 제출
(우)30147 세종특별자치시 시청대로 370 세종국책연구단지 과학인프라동(B)
TEL. 044-211-3114 FAX. 044-211-3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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