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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I 교통연구원기고 및 언론활동
[기고] '수도권 교통혁명' 블랙홀, 세종시 '철도계획' 수정해야
[기고] 민식이법 1년, 안전한 도로환경 개선 시급하다
단속카메라 설치는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어린이와 차량이 만나는 공간, 즉 횡단보도와 보도가 없는 도로에 설치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것이고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에서는 중간에 중앙 보행섬을 만들어 미처 넘지 못한 어린이가 대피할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기고문 보기
2021기본연구
포스트 코로나 시대 스마트 모빌리티 발전 전략
- 연구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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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기대되는 스마트 모빌리티의 발전 전략 및 활성화 방안 제시
- 코로나19로 인한 모빌리티 서비스 영향 분석
- 미래 모빌리티 발전을 위한 핵심과제(서비스) 도출
- 주요 연구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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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 모빌리티 현황
- 코로나19에 의한 모빌리티 영향 분석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스마트 모빌리티 발전 방향 도출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스마트 모빌리티 발전전략 수립
감염병 대응 대중교통수단의 적정 공급수준설정
- 연구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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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 이후 시대의 대중교통 정책방향 제시
- 대중교통 정책추진을 위한 소요재원 산정 및 역할분담 방안 제시
- 주요 연구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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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 전과 후의 대중교통 공급 및 이용현황 변화 검토
- 코로나 대응 대중교통분야 관련 정책 검토
- 기존 대중교통 공급 기준 검토
- 코로나 이후 시대의 대중교통 적저 공급 수준 분석
연구보고서 소개
공항개발·운영사업의 갈등관리체계 개선 방안
공항 개발과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거나 할 수 있는 갈등 관리를 위한 정책 방안 도출을 위해, 연구내용을 국내·외 갈등 사례조사, 갈등관리 체계 개발, 정책 대안 도출의 3가지로 구성하였음.
기초 조사 단계에서는 국내·외 문헌등 자료수집을 토대로 대표적인 갈등관리 성공 및 실패 사례와 갈등관리 체계를 검토하고 그 시사점을 도출하였음. 이어서 갈등관리 체계 개발 단계에서는 가장 우선적으로 정책 니즈를 분석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공항 개발과 운영에 있어 선제적이고 상시적으로 갈등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갈등관리 시스템의 도입을 제안하였음. 또한 갈등관리 시스템 도입을 위해 필요한 갈등수준을 진단하는 진단표를 개발하고 갈등관리와 관련된 의사결정을 수행하기 위한 체계를 구축하였음.
최종적으로는 개발된 갈등관리 체계를 정책에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방안들을 제안하였음.
한국교통연구원에서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교통연구' 제28권 제2호에 게재할 논문을 공모합니다.
- 참여대상
- 관련 분야 전문가 및 대학원생
- 논문종류
- 학술논문, 정책논문 등
- 논문접수 마감
- 2021.4.30.(금)
- 논문접수 방법
- 담당자 이메일(likeaugust@koti.re.kr) 제출
(우)30147 세종특별자치시 시청대로 370 세종국책연구단지 과학인프라동(B)
TEL. 044-211-3114 FAX. 044-211-3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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