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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중립 녹색성장 교통정책 지원사업

본 사업은 일반사업으로 정부출연금 편성시 특정목적으로 편성된 사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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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관리 목표

수요관리 목표

수요관리 이행

~

그래프

  • 출처

    2018 자동차주행거리통계를 활용하여 연구진에서 재가공

    시도별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에서 제시한 수송부문 감축정책을 연구진에서 재구성

통계표

[단위 : km]

년도 총 주행거리 전기차 총 주행거리 내연기관 총 주행거리 2030년도 목표 주행거리 목표 대비 달성률
조회 조건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수요관리

구분 서울시 인천시 부산시 대구시 대전시 울산시 광주시 세종시 제주시
도시철도 교통망 확충
중앙버스차로, 간선급행체계 ( BRT ) 확충
철도 건설
대중교통 복합환승센터
진환경 트램
버스정보안내기 구축 및 운영
점단교통관리시스템 구축
도로교통시스템 개선 및 설치 (상습 교통정체구간 개선 등)
보행안전 및 편의증진
자전거도로망 구축
자전거 거점 터미널
도심교통항공 구축
공영자전거
PM (개인이동수단) 활성화
대중교통 이용 확대
승용차 요일제
승용차 공동이용 활성화
탄소포인트제 운영
통합교통서비스(MaaS)
알뜰교통카드, 기후동행카드
시내버스 노선개편
수요응답형 교통 운영
도심고속형 시내버스 운영
녹색교통지역
5등급 차량 운행제한
자동차 배출가스 단속
친환경 운전문화 확산
공공누리 이미지

한국교통연구원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으로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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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TRANSPORT INSTITUTE